본문 바로가기
클라우드 서버/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

gnome-session 실행이 안됩니다. 서버 사양 때문에..

by 마자동 2021. 1. 28.
반응형

 

gonme desktop을 설치하여 GUI환경에서 웹서버를 구축하려고 했으나.. 

서버 스팩 때문에 GUI 환경이 실행이 안되네요... 

 

Xming을 활용해서 firefox 브라우저를 한번 실행해보았는데 너무 느린 정도를 넘어선 상상 이상의 속도였습니다. 

GUI 환경에서 세팅하면 더 쉽게 설명이 될 것 같았는데 아쉽네요. 

아쉬운대로 터미널 화면에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스턴스 삭제

인스턴스를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겠습니다. 

인스턴스 삭제는 해당 인스턴스 상세화면 - 작업 더 보기종료라고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생성한 인스턴스를 삭제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원복하는거 보단 이게 더 빠를 듯합니다. 

 

네트워킹 >>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 세부정보로 이동해서 VCN도 삭제를 하겠습니다.

 

 

삭제가 모두 완료되면 다시 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합니다.

 

 

이미지는 Centos 8로 선택하고 인스턴스 이름, VCN이름, subnet이름만 직관적인 이름으로 변경했습니다. 다들 본인의 생각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도메인으로 다 변경했습니다. 

기본적인 설정값은 변경하지 마시고 진행하세요.

SSH키 추가의 경우에는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공용키 붙여넣기를 선택하시고 Puttygen으로 키값을 만들어서 붙여넣어주면 되겠습니다.

2021/01/26 - [클라우드 서버/오라클 클라우드 프리 티어] -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VM 인스턴스 생성 및 SSH 접속하기

 

우선 Putty 설정까지 .마무리 하시고

다음 시간에 다시 웹서버를 구축하고 워드프레스까지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