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모델/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확실한 방법

by 마자동 2021. 6. 15.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검색을 해보면 뭐... 

 

1일 1포스팅, 사진 몇 장 넣고 글은 2천 자 이내 써야 한다. 등등 저품질은 어쩌고 저쩌고~

고위험 키워드는 피하라는 둥~ 여러 가지 의견들이 많은데 

 

물론, 틀린 말은 없다. 

 

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건 남들 이야기는 참고사항일 뿐 직접 해봐야 한다. 

 

똥인지 된장인데 딱 보면 아는 것들이 있다. 이런 것들은 테스트가 필요 없이 인터넷 상의 의견들을 참고할만하지만 아닌 것들이 90%가 넘는데 남들 말만 듣고 이런 건 하지 말아야지, 이런 건 저품질 먹을 것 같아 ~ 이렇게 벽을 처버리면 정작 쓸 수 있는 글이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고민한다. 뭘 써야 할지 모르겠다고... 

 

높은 블로그 수익을 위해 어떤 방법이 필요한지 내 상식 선에서 풀어본다. 

 

다다익선

무조건 많이 쓴다. 티스토리의 경우 계정 당 하루 쓸 수 있는 포스팅 제한은 15개이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15개를 다 채운다는 목표로 글을 써야 한다. 물론, 나도 그렇지만 본업이 있기에 불가능하다. 

 

목표는 목표일 뿐 15개를 써야겠다는 목표를 세우면 1개 쓸걸 2~3개는 쓰게 된다. 포스팅 수는 무조건 다다익선이다.

 

 

정성 글? 

보통 블로거들이 정성 글(1시간 이상 투자한 포스팅)을 쓰고 조회수 안 나와서 현타 먹고 접는 경우가 거의 부지기수다. 

작가도 아니고 정성 글이 웬 말인가. 다른 사람이 내 글을 볼 때는 작가가 쓴 소설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단순 정보이다. 예를 들어 경복궁이 몇 시 오픈하는지, 정보 보조사업을 언제부터 접수받는지 이 정도의 정보만 담기면 된다. 2천 자를 채운다거나, 이미지를 몇 장 이상 넣는 정성은 안 보여도 볼 사람은 다 본다. 

 

 

티스토리는 10개까지 생성 가능

나도 잡 블로그가 있지만 분야를 정해서 그 분야에 맞는 글만 쓰는 게 좋다. 이렇게 되면 파도타기를 하면서 다른 글을 더 볼 수도 있고 seo점수도 많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는 10개까지 만들 수 있다. 아마 3개도 벅찰 것이다. 분야는 나눠 쓰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뭐니 뭐니 해도 꾸준함

매일 글을 쓰라는 게 아니다. 며칠을 쉬었든 다시 자판을 잡아야 한다는 뜻이다. 이럴 거면 정성 글은 절대 피하기 바란다. 정보글을 쓰셔야 한다. 

 

꾸준히 쓰다 보면 포스팅 100개는 우습게 넘어갈 것이다. 

 

 

휘발성 글은 지양

잠깐 조회수 올라가는 글은 당시에는 높은 조회수가 심히 흥분되지만 급하게 가라앉는다 나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별똥별처럼 잠깐 반짝였다가 사라진다. 

 

이런 글들은 100개가 되던 1000개가 되던 나의 수익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슈 글을 간간히 적어주면 좋지만 주가 되면 안 된다는 말씀.

 

 

타이틀과 콘텐츠를 일치시켜라

나도 마찬가지지만 타이틀을 잡고 포스팅을 하다 보면 가끔 산으로 간다. 좋은 습관은 아니지만 쭉 휘갈겨 쓰다 보면 어쩔 수 없다. 

 

그렇기에 글을 쓰고 한번 검수해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타이틀을 보고 유입된 유저가 콘텐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내용을 본다면 내 블로그의 이탈률 체류시간은 안 봐도 뻔하지 않을까

 

 

H태크 사용

대제목, 중제목, 소제목을 사용하는 건 블로거라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이다. 이렇게 되면 내 글을 읽는 사람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읽기 좋은 글이 된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쓰다 보면 익숙해진다. 

 

우리는 봇의 평가를 받는다. 

티스토리에는 맞춤법 검사라는 아주 좋은 기능이 있다. 대충 쓰고 맞춤법 검사를 돌리면 알아서 척척 좋은 글을 만들어 준다. 

 

욕설, 음란글은 지양해야 한다. 좋은 콘텐츠고 본인의 의도가 아닐지라도 우리의 상사는 로봇이다. 로봇이 감정을 느끼는가? 로봇이 평가할 때 음란글이면 음란글이 되는 것이다. 저품질 몇 번 먹어보면 노하우가 생기지 않을까 

 

 

수익의 한계를 잡지 마라

난 월 30만 원이면 충분해요.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수익은 30만 원을 넘기기 힘들 것이다. 아시겠지만 애드센스로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들이 많다. 

 

내가 내 한계를 정하는 순간 거기까지이다.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 

 

근데 난 리미트를 두지 않았는데 왜 성정이 더딜까... ㅎㅎ 

 

아무튼 여기까지 나의 똥글을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