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모델/애드센스

저품질 키워드는 없다.

by 마자동 2021. 4. 27.
반응형

나도 애드센스에 관심이 많고 이것저것  많은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씁니다. 

 

가끔식 애드센스 수익, 블로그 수익 같은 키워드로 최근 한달 또는 일주일을 두고 검색을 하는데 가끔씩 보이는 글들이 있더군요. 

 

저품질 키워드라고 말하더라구요. 

 

저는 저품질 키워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출 관련 포스팅은 해본적이 없지만 그외의 글은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한번도 SEO에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써보지도 않고 특정 키워드가 저품질이라고 생각하는건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누군가는 풍문을 퍼트려 키워드를 독점하려는 술수있지도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적은 없을까요? 

 

전문분야의 글은 날려라 

본인이 잘 아는 분야라면 그냥 쓰시면 됩니다. 물론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겠지요. 예를 들어 의약제품 보조제품이라면 아무나 쓸 수 없는 글이잖아요. 이런 제품들을 쓰시려면 물론 신중하셔야겠습니다. 

 

법망을 왔다갔다 하는건 무척이나 리스크가 큽니다. 특히나 블로그로 수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분야는 특히 조심하셔서 쓰서야 하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글을 꼭 자극적으로 무엇인가를 노리는 글을 써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약간의 생각 전환이 있다면 내가 특히나 잘아는 분야는 그냥 쓰시면 됩니다. 

 

물론 긴가민가한건 테스트 블로그에서 먼저 써보세요. 테스트 블로그가 없다면 하나 만드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대출관련 키워드 

대출 관련 키워드가 돈은 됩니다. 물론 누군가는 클릭을 해야겠지만요. 대출 관련 키워드의 경우 클릭을 했다면 거의 대출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절박한 사람일 가능성이 크거든요. 

 

물론 이런 글들도 "내글 광고입니다"라고 쓰시면 저품질을 맞을 가능성이 100%입니다. 어떤 키워드라도 어느 정도의 성의를 보이고 글을 써야 됩니다. 이런 부분이야 대출관련 키워드를 잡고 검색해보시면 많은 블로그에서 참고할만한 것들이 많이 보일겁니다. 

 

귀찮다고 복붙 좋아하시면 대출 관린 키워드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저품질에 늪에 빠질겁니다. 다음 제외... 다음은 참 로직을 모르겠어요. 동네 구멍가게 같아요. 

우선 글 쓰는거 귀찮으면 블로거는 탈락~ 유투버 하세요.

 

술 먹을때마다 하나씩 쓰는거 같아요

가끔 혼자 술을 먹습니다. 아직까지는 용돈 정도의 애드센스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데 인생의 전환점을 마케터로 잡고 하고 있기에 좀 더 성장하리라 믿고 있습니다. 

 

오늘도 술을 먹고 포스팅을 하나 하고 있는데 이 블로그의 취지와 같은 맥락으로 말씀드리자면 마케팅 분야는 참 어려운것 같아요. 

 

다들 그런 마음가짐으로 글을 쓰시리라고 생각하는데 정말 뜻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는데

 

그 중 하나가 마케팅인거 같아요. 

 

물론 지금 싸지른 글이 값어치가 있다면 쭈욱 나의 캐시카우가 되어 주겠지만 아무런 소득없이 글을 쓰는데 내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더욱이 본업이 있는 상황이라면요. 

 

그래도 잘 쓴 글은 누군가 읽어주더라구요. 

 

 

한계를 두지 마세요.

막 쓰세요. 경험 상 대충 쓴 글들을 누군가가 많이 읽어주더라구요. 정성껏 쓴글들은 ㅠㅠ

아마도 지금 쓴 이 글도 술먹고 대충 쓴건데 아마 이 블로그에서 가장 노출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솔직히 요즘 애든센스 승인 너무 쉽잖아요.. 승인이 문제라면

 

예전엔 영문 뉴스 구글 번역해서 몇 건만 올려도 애드센스 승인되었는데 요즘엔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어쨋든 쉽거든요. 방법이야 차고 널렸습니다. 

 

문제는 양질의 글을 쓰는 능력이겠지요. 

 

양질의 글을 쓰려면 한계를 두시면 안됩니다.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면 아무것도 쓸께 없어요. 그냥 대고말고 쓰는거지요. 왜냐면 아무도 안 읽거든요. ~ 특히나 논문같으 쓴 글이라면 ~ 

 

그냥 읽기 쓰듯이 쓰면 됩니다. 제일 인기 있는 글은 영혼이 담긴 글이에요. 

 

 

하지만 창작의 한계는?

맞습니다. 한 두글이야 멋대로 쓴다 해도 매일 그렇게 쓸 수는 없지요. 매일 쓸 수 있다면 헤리포터를 쓸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도 안 읽은 쓰레기글이라도 머리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글로 적는 것은 엄청나게 힘든 노동입니다. 

 

그렇기에 수익형 블로그를 한다면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야합니다. 

 

저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쉬운 길은 아닙니다. 회사를 그만둔건 아니지만 요즘 들어서는 회사생활이 편했던거 같아요. 

 

그래도 언젠가 만들어질 불로소득을 위해 한발한발 노력해 나아간다면 빛 볼 날은 무조건 옵니다. 특히 이 분야는... 

티스토리도 망할 수 있으니까 워드프레스라면 영구적인 수익을 ~

 

쓴 글이 어디 날라가는건 아니잖아요. 양파의 효능 이런글이라면 양파가 유전자 변형으로 효능이 바뀌지 않는 한 영원히 읽힐 글이잖아요~ 

 

무던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돌고돌아 결론은 저품질 키워드는 없습니다.

저품질 키워드는 없습니다. 막 쓰세요. 저품질 먹으면 애드센스 다시 뚫으면 되잖아요. 와이프던 어머니, 아버지 친척 명의든 나쁜 짓 하는것도 아닌데 잘 설명하면 구글 계정 하나 안주는 사람 없을 겁니다. 계좌연동은 조금 다른 문제지만 특이사항 없어요. 

 

쓰시다보면 딱 아실겁니다. 이건 쓰면 좀 그럻거 같은데? 

 

그런건 쓰지 마세요. 정말 그럴꺼 같은 거니까 ~ 아니라면 다 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