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 툴 '미리캔버스'

by 마자동 2021. 3. 17.
반응형

와 이런 사이트도 있네요. '미리캔버스'

아이콘, 파비콘을 만드는 웹사이트 'favicon.io' 웹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텍스트로 된 간단한 아이콘, 파비콘을 만드는데 아주 용이하지만 '미리캔버스'라는 웹사이트는 아이콘, 파비콘은 물론 조금만 다룰 수 있다면 간단한 웹배너, 카드뉴스 등등등 왠만안 웹디가 만든것만큼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좀 되고 좀 더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생산하려 한다거나 외주를 주는 웹사이트라면 미리캔버스에서 유료 옵션을 사용할 수 있네요. 나야 해당사항이 없지만~ ㅋ

 

내가 볼 때 미리캔버스에서 많이 쓸 것 같은 기능

저는 이 사이트를 알고 포토샵 월 결제를 해지했습니다. ㅋㅋㅋ 곁다리로 듣기만 한 웹사이트였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무료로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다니.. 포토샵이 필요 없어졌어요. 포토샵 초보입니다. ㅎㅎ

 

픽셀단위로 직접 조정이 가능

픽셀 단위로 직접 조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기능은 그림판으로도 가능하고 쉬운 기능이지만 미리캔버스에서 작업 중에도 변경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이네요. 수정 중인 유닉도 픽셀단위에 따라 커지거나 작아집니다. 픽셀이 정해진 몇가지들이 있잖아요. 사이드배너라든가, 파비콘 등등 아무튼 유용합니다.

 

 

유투브 썸네일

유투는 잘 모르지만 대부분 여기서 만들지 않을까요? 쉽게 제작 가능합니다. 

 

다양한 템플릿

템플릿이 다양합니다. 사이트 방문해서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다양하네요. 그리고 무료입니다. 내가 외부에서 업로드하지 않는 한 미리캔버스에 있는 템플릿은 모두 무료랍니다. 

 

포토샵과 다를 바 없다.

초보 포토샵 문하생으로써 포토샵이야 엄청난 물건? 이라는 건 알고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건 단순하기 때문에 미리캔버스에서 거의 다 구현가능합니다. '정렬하기', '유닛 또는 레이어 간 순서 변경', '반전', '자르기' '투명도' 등등 간단하고 편리하게 순식간에 배너를 만들 수 있겠어요. 블로그썸네일도 후다닥! 

 

한번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탈 사이트에 '미리켄버스'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을겁니다. 아무튼 저는 늦게나마 알았지만 이제부턴 작업이 훨씬 수월해질꺼 같단 느낌입니다. 저작권 관련 여기저기 검색해보길 잘했어요. ㅎㅎ 

 

시간이 없어서 쓰다 마네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