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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구글 웹 품질 가이드라인 원칙

by 마자동 2021.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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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뿐만 아니라 모든 포털 사이트는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이 있고 자체 크롤링 봇이 콘텐츠의 질을 판단하고 노출하는 방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일반 가이드라인과 품질 가이드라인을 지켜야 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 링크

 


일반 가이드라인

구글이 찾을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 이미지 Alt 속성 포함
  • 사이트맵 제공
  • 페이지 내 링크 갯수 조절
  • robots.txt 파일 최신 상태 유지 등등

구글이 이해할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 유용하고 정확한 콘텐츠 
  • 사용자들이 검색할 단어가 콘텐츠 내 사용
  • 타이틀 및 알트 속성이 구체적이고 정확
  • 이미지, 동영상 등은 구글의 권장사항을 준수 등등
  • 광고 링크 등이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rel="nofollow" 또는 rel="sponsored" 를 사용 

방문자가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 이미지 alt 속성 필수 입력
  • 페이지 내 링크가 모두 살아있는지 확인
  • 페이지 성능 개선 
  • 모바일 친화 웹페이지 
  • 여러 브라우저에서 테스트 및 지원하는지 확인
  • HTTPS 사용

 

품질 가이드라인

기본원칙

  • 사용자를 위한 페이지 작성
  • 사용자 속이지 않기
  •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한 속임수 사용 금지
  • 차별화, 가치 있는 콘텐츠 생산으로 매력적인 웹사이트 제작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아래 내용의 자세한 설명은 구글 가이드라인을 참조바랍니다.  구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 링크

  •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 링크 전략에 참여
  • 자체 제작한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 생성
  • 클로킹
  • 부적절한 리디렉션
  • 숨겨진 텍스트나 링크
  • 도어웨이 페이지
  • 스크랩한 콘텐츠
  • 충분한 가치를 더하지 않으면서 제휴사 프로그램에 참여
  • 관련 없는 키워드로 페이지 로드
  • 피싱 또는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기타 배드웨어 설치 등 악의적 행위가 이루어지는 페이지 생성
  •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악용
  • 자동화된 검색어를 Google에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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