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

구글 서치 콘솔 삭제 취소

by 마자동 2021. 6. 18.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에 메인 도메인으로 등록된 모든 글의 크롤링 정보 삭제를 진행했다. 

 

정말 검색이 하나도 되지 않는다. 설명에 따르면 6개월 동안 검색 결과를 차단하고 현재 스니펫과 캐시 된 버전을 삭제한다고 나와 있다. 그리고 이후 크롤링부터 다시 생성된다고 적혀 있는데

1주일이 지난 지금까지 다시 크롤링이 되지 않고 구글에는 내 웹사이트 글이 보이지 않는다. 

 

짐작컨데 아마도 6개월 후에 다시 크롤링이 진행되고 노출이 시작된다는 의미이지 싶다. 6개월이란 시간은 너무나 긴 시간이기에 고유 주소를 바꾼 리스크는 그냥 감당해야겠다는 생각이다. 

 

물론, 추후 시간이 나는데로 특정 url를 하나하나 지우는 수고스러움이 존재하겠지만.. ㅠ

 

요행을 바래봤는데 그런 건 없는 듯하다.

 

일시적 url 삭제 취소

취소와 동시에 거의 모든 캐시 된 나의 글들이 구글에 올라오긴 한다. 애초에 seo점수가 좋지 않아 상단 노출이 되지 않던 글들이어서 큰 타격은 없다. 타격 입을 만큼 성취가 없었어서 ~ ㅎㅎ 

 

기존에 등록되었던 예전 고유주소의 글들이 수두룩하게 보인다. 어차피 구글 봇이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하긴 할 것이다. 

 

 

캐시 된 url 삭제 취소

캐시 된 url 삭제도 진행했다. 애초에 개인정보라던가 이런 부분 때문에 삭제한 것이 아니어서 취소해도 별 문제 될 건 없다. 역시나 취소하나 스니펫도 잘 나온다. 

 

 

삭제는 신중하게 

애널리스트 수치가 폭망 수준인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테스트해보면서 향후 seo방향에 대해 고민해봐야겠다. 

 

삭제는 정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한다. 저품질이나 펍밴이 아니더라고 나처럼 미친 짓을 자주 하면 일기장 되는 거 순식간이다. 

 

과연 얼마만에 살아날지..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는 구글 유입이 99%인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