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뿐만 아니라 모든 포털 사이트는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이 있고 자체 크롤링 봇이 콘텐츠의 질을 판단하고 노출하는 방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일반 가이드라인과 품질 가이드라인을 지켜야 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 가이드라인
구글이 찾을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 이미지 Alt 속성 포함
- 사이트맵 제공
- 페이지 내 링크 갯수 조절
- robots.txt 파일 최신 상태 유지 등등
구글이 이해할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 유용하고 정확한 콘텐츠
- 사용자들이 검색할 단어가 콘텐츠 내 사용
- 타이틀 및 알트 속성이 구체적이고 정확
- 이미지, 동영상 등은 구글의 권장사항을 준수 등등
- 광고 링크 등이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rel="nofollow" 또는 rel="sponsored" 를 사용
방문자가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 이미지 alt 속성 필수 입력
- 페이지 내 링크가 모두 살아있는지 확인
- 페이지 성능 개선
- 모바일 친화 웹페이지
- 여러 브라우저에서 테스트 및 지원하는지 확인
- HTTPS 사용
품질 가이드라인
기본원칙
- 사용자를 위한 페이지 작성
- 사용자 속이지 않기
-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한 속임수 사용 금지
- 차별화, 가치 있는 콘텐츠 생산으로 매력적인 웹사이트 제작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아래 내용의 자세한 설명은 구글 가이드라인을 참조바랍니다. 구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 링크
-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 링크 전략에 참여
- 자체 제작한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 생성
- 클로킹
- 부적절한 리디렉션
- 숨겨진 텍스트나 링크
- 도어웨이 페이지
- 스크랩한 콘텐츠
- 충분한 가치를 더하지 않으면서 제휴사 프로그램에 참여
- 관련 없는 키워드로 페이지 로드
- 피싱 또는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기타 배드웨어 설치 등 악의적 행위가 이루어지는 페이지 생성
-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악용
- 자동화된 검색어를 Google에 전송
반응형
'S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서치 콘솔 삭제 취소 (0) | 2021.06.18 |
---|---|
이미지를 넣어야 seo에 유리했던건 옛날방법 (0) | 2021.06.18 |
구글 서치 콘솔 수집데이터를 삭제하면? (0) | 2021.06.15 |
고유주소(퍼머링크)를 변경하면 안되는 이유 (0) | 2021.06.14 |
구글 색인생성 최적화 방법 (0) | 2021.04.13 |
사이트맵 등록이 중요한 이유 (0) | 2021.04.05 |
블로그 제목 변경 또는 콘텐츠 불일치 등으로 포털 검색이 안될 때 해결방법 (0) | 2021.03.29 |
수익형 블로그 운영 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몇가지 (1) | 2021.03.26 |
댓글